페루의 작은 도시 찬차마요는 적도 근처 안데스 산맥 해발 1,500m ~2,000m에 위치한최적의 기후조건과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으로 최고의 커피 산지입니다.
이곳에서 나는 찬차마요 커피는 미디엄 바디에 부드럽고 섬세한 쓴맛과 깊은 신맛이밸런스있게 잘 아우러지면서 그 속에서 숨어있는 달콤하고 상큼한 딸기향으로,전세계 커피 마니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으며 남미 최고의 커피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페루 찬차마요 커피와한솥의 인연
중남미 이민 역사상 첫 한인시장인 정흥원 페루 찬차마요 시장.한솥은 2012년 5월 TV에 소개된 정흥원 시장의 성공 스토리에 감동,정 시장과 찬차마요시 농민들을 돕기 위해 그들의 주 수익원인 커피를 수입판매하기로 했습니다.특히 대형 농장과 중개상들에게 불공정한 거래를 강요받던 안타까운 사정을고려, 직접 무역방식을 채택하여 농가 수입을 올리고 그 중 일부는 찬차마요시의 커피 재배 농가의 발전기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한솥의 나눔 정신이 찬차마요시 정흥원 시장과 함께 페루까지 전해집니다.
남미 최고 품질의천연 자연 재배 커피
찬차마요시는 적도직하, 페루 안데스산맥 해발 1,500m 이상의 고지에 위치하여, 최상급 커피를 재배하는데 최적의 지리적, 기후적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우아하고 품격있는 페루 티피카 커피를 험준한 밀림에서 농민들이 하나하나 손으로 재배한 무농약, 무비료 천연 자연 재배 커피입니다.찬차마요 커피원두는 미디엄 바디에 부드럽고 섬세한 쓴맛과 달콤한 딸기향이 얹어진 신맛이 나는 최상급 천연생두입니다.
최상등급 천연 생두만 사용
잘 익은 원두만 손으로 수확하는 핸드픽킹 방식
영세 농민들을 위해공정한 직접무역 진행
한솥은 최고급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페루찬차마요시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습니다.또한 한솥에서 수입하는 커피금액의 일부를 찬차마요시에 기부함으로영세 커피농가의 생산설비 및 커피 농장까지 이어지는 도로를 정비하는 등현지 영세 농가를 위한 다양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