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약관동의

회원가입을 위해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주세요.

회원가입을 위해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를 읽고 동의해주세요.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한솥(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웹사이트 및 주문앱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이 약관은 그 내용을 회사가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②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게시 또는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
    2. 2.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3. 3.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 확인과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4. 4.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5. 5.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6. 6.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2. ② 제1항의 용어를 제외한 용어의 정의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서비스의 구분)

  1. ①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합니다.

  2. ② 서비스의 구체적인 종류와 내용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 안내 등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회사의 이용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

  1.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가입" 메뉴에서 회원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하는 사항을 기재하고 '가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② 회원 가입을 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온라인 가입 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 신청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즉시 이용 신청을 승낙하며, 이용 승낙의 사실을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불승낙 및 보류)

  1.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이용신청자 본인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한 신청
    2. 2. 이용 신청 시 가입신청 양식상의 기재 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3. 3.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4. 4. 이용신청자가 이 약관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그 사유를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1. 1.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2. 기술 상 또는 업무 수행 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 10 조 (이용계약 사항의 변경)

  1. ①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수정합니다.

  2. ② 회원의 이용 신청 시 기재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직권에 의하여 아이디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1. 아이디가 미풍양속을 해하는 경우
    2. 2. 아이디가 회원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회사는 제8조의 규정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즉시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회사의 웹사이트 및 주문앱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내용)

  1. ①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당사 제품의 소개
    2. 2. 각종 이벤트
    3. 3. 제품 구입처 안내
    4. 4. 게시판 서비스
  2.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으며,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은 회사의 및 주문앱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이용 요금)

  1.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4 조 (개인 정보의 보호)

  1. ①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이용 신청 시 제공받은 회원의 개인 정보, 추후에 추가로 제공받는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중 생성되는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2. ②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회원의 별도의 사전 동의 없이 이 목적을 넘어서는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을 하지 않습니다.

    1. 1. 서비스의 제공
    2. 2. 서비스를 위한 회원의 관리
  3. ③ 회사는 개인 정보를 회원의 별도의 사전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회 원의 개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1.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4. ④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 정보를 열람할 수 있으며,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열람 및 수정은 원칙적으로 이용 신청과 동일한 방법으로 하며, 자세한 방법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 및 이용안내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⑤ 회원은 언제든지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고지 또는 명시된 범위를 초과하는 이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원이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⑥ 회사의 개인 정보 관리책임자를 비롯한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 사항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기재하여 공지합니다.

제 15 조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안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 및 불만사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5. ⑤ 회사는 공정하고 건전한 운영과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만족을 극대화하여 인터넷 비즈니스 발전에 기여하도록 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가명, 차명, 허무인 명의 기타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해 이용 신청을 하는 행위
    2. 2. 허위의 개인정보를 기재하거나 중복하여 가입하는 행위
    3. 3.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4.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5.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6. 6. 게시판이나 대화실 등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 폭력적인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7. 7. 과실 또는 고의로 허위의 정보를 공개 또는 유포하는 행위
    8. 8.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반복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9. 9. 광고성 정보를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전자우편으로 일시에 다량으로 또는 지속적으로 전송하거나 게시판에 게시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10.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행위
    11. 11.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2. 12.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13. 13.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행위
    14. 14.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하는 행위
  2.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 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적인 목적의 영업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영업 행위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 행위의 결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④ 회원은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하거나 기타 처분할 수 없습니다.

제 17 조 (지적재산권 등)

  1. ① 회사가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 자료에 대하여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가지며, 게재한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3. ③ 회사는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 게시물에 대하여 수정 또는 삭제할 권한을 갖습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장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제한 등)

  1. ① 회사는 회원이 제16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9 조 (이용 제한 및 제한 해제의 절차)

  1. ① 회사는 제18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 제한의 통지를 받거나 긴급하게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전자우편 또는 서면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당해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④ 회사는 이용 제한 기간 중 그 사유가 해소되는 등의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 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제 20 조 (계약의 해지)

  1. ①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 웹사이트 및 주문앱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탈퇴 신청을 빠른 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이 제19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 통지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회사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 활동 또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별도의 규정에 따릅니다.

  3. ③ 회사는, 제2항에 의하여 탈퇴 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하거나 일정 기간 그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21 조 (면책)

  1. ① 회사는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제공 중단,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회사 시스템의 작동불능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고객이 회사의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제공된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전송한 정보 또는 자료의 내용과 관련하여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함으로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 (분쟁의 해결)

  1.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②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 사이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필수)

개인정보 보호정책

㈜한솥이 운영하는 www.hsd.co.kr 홈페이지 (이하 '㈜한솥'이라 함)를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한솥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한솥에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솥은 개인정보보호 관련 주요 법률인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및 기타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사내에 비치하고, 홈페이지(www.hsd.co.kr) 첫 화면 게시를 통하여 ㈜한솥이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어떤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를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하고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솥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일자를 포함한 제반 내용을 공지사항, 팝업 창 등을 통해 홈페이지에 공지하여 접속한 이용자가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사내에 변경된 내용을 게시하고 비치하여 방문 고객들이 언제나 쉽게 변경 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한솥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한솥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0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온라인 주문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02.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03. 채용

    신입 및 경력직원 등 채용 시 급여처리, 후생복지, 인력관리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04. 가맹점관리

    가맹점의 등록관리, 물류처리, 점포 관리, 영업 관리 등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처리 업무

  1. 01. 개인정보처리 업무명 :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온라인 주문

    ㆍ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이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ㆍ 수집방법 : 홈페이지 ㆍ 보유근거 : 고객문의, 요청관리, 사용자 식별, 서비스 개선 ㆍ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보유

  2. 02. 개인정보처리 업무명 :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ㆍ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주소 ㆍ 수집방법 : 홈페이지, 주문앱 ㆍ 보유근거 : 마케팅 목적의 이용, 홍보 온라인 제공 등 ㆍ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 까지 보유

  3. 03. 개인정보처리 업무명 : 채용

    ㆍ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사진, 비밀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학력, 병역, 어학 능력, 컴퓨터 능력, 자격사항, 가족관계, 경력, 사회경험, 종교, 수상경험, 해외경험, 연구경험 ㆍ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ㆍ 보유근거 : 급여지급, 복리후생 제공, 각종 업무수행 지원 ㆍ 보유기간 : 준영구 ㆍ 관련법령 :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수집항목 근거는 근로기준법 제48조(임금대장) 및 동법 시행령 제27조(임금대장의 기재사항) 제1항

  4. 04. 개인정보처리 업무명 : 가맹점관리

    ㆍ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ㆍ 수집방법 : 홈페이지, 전화/팩스 ㆍ 보유근거 : 가맹점 등록처리 및 관리 ㆍ 보유기간 : 가맹점 계약 해지 시 까지 ㆍ 관련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한솥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0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ㆍ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 보존기간 : 5년

  2. 0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ㆍ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 보존기간 : 5년

  3. 0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ㆍ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ㆍ 보존기간 : 3년

  4. 04. 기타 고객의 동의를 득한 경우

    ㆍ 동의를 득한 기간까지 보유

  5. 05. 개인정보유효기간제 실시

    ㆍ ㈜한솥은 정보통신망법 제29조 2항 및 동법 시행령 개정안 제16조에 따라 온라인 회원 중 1년이상 당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다른 정보와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2015. 8.18부 시행)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회사는 '2. 개인정보처리업무'에서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ㆍ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ㆍ 다음과 같은 관련 법률에 근거하여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법률에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 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 ㆍ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 3 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제공받는 자 : 화유플라워 - 제공 목적 : 복리후생 및 VIP에 대한 꽃배달 - 제공된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주소, 연락처 - 보유기간 : 서비스 완료 시 까지

5. 개인정보처리 위탁

  1. ㆍ '㈜한솥'은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에스씨아이평가정보(주)

    - 위탁 업무 내용 : 온라인 실명확인(안심체크) - 위탁 시 처리 항목 :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폰번호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2. 2) ㈜더존비즈온

    - 위탁 업무 내용 : ERP 관련 회계, 인사, 물류, 구매 업무 - 위탁 시 처리 항목 : 이름, 주소, 연락처, 금융정보, 구매정보, 자산정보, 휴대폰번호, E-Mail주소, 회계처리정보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3. 3) ㈜아스템즈

    - 위탁 업무 내용 : 가맹점 POS시스템의 위탁관리 및 개발 - 위탁 시 처리 항목 : 이름, 점포주소, 점포연락처, 휴대폰번호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4. 4) ACE 물류

    - 위탁 업무 내용 : 물류처리, 운반 및 운송 - 위탁 시 처리 항목 : 이름, 점포주소, 점포연락처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5. 5) 비즈엠포

    - 위탁 업무 내용 : 문자서비스 전송 시스템 운영 - 위탁 시 처리 항목 : 전화번호, 점포연락처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6. 6) LG-CNS

    - 위탁 업무 내용 : 온라인 서버 정보전산처리 및 유지보수 - 위탁 시 처리 항목 : 이름, 전화번호,이메일, 주문 정보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7. 7) LG-CNS

    - 위탁 업무 내용 : 결제처리(신용카드,기타 결제수단) 및 결제도용 방지 - 위탁 시 처리 항목 : 신용카드: 성명, 이메일, 거래정보, 신용카드번호 카카오페이: 성명, 휴대전화번호, 거래정보, 신용카드번호, 생년월일, 유효번호, 비밀번호앞 2자리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8. 8) (주)마이다스아이티

    - 위탁 업무 내용 : 개인정보 수집 및 변경 - 위탁 시 처리 항목 : 성명, 국적, 주소, 보훈 및 장애인 대상여부,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학력, 성적, 병역, 경력, 해외 체류경험 및 연수활동, 사회활동, 어학 및 기타자격, 수상경력, 취미, 특기, 자기소개 - 위탁 기간 : 계약해지 시 까지

ㆍ ㈜한솥은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ㆍ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ㆍ 정보주체는 ㈜한솥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 ㆍ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한솥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한솥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ㆍ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한솥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ㆍ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정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한솥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0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온라인주문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주소, 생년월일
  • 02. 마케팅(고객센터, 단체주문) 및 광고에의 활용

    - 필수항목 : 성명, 이메일,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선택항목 : 주소, 생년월일
  • 03. 채용

    -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사진, 비밀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학력, 병역, 자격사항, 가족관계, 경력 - 선택항목 : 종교, 컴퓨터 능력, 어학능력, 사회경험, 수상경험, 해외경험, 연구경험
  • 04. 가맹점업무

    - 필수항목 : 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 선택항목 : 전화번호

8. 개인정보의 파기('(주)한솥')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파기기한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ㆍ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한솥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0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0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03.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한솥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4. 04.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5. 0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6. 0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07.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8. 08.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 ㆍ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조민규 - 직책 : 팀장 - 직급 : 부장 - 연락처 : 02-585-1114(내선 2202) - Fax : 02-598-1116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ㆍ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마케팅팀 - 담당자 : 김 진 형 주임 - 직급 : 부장 - 연락처 : 02-585-1114(내선 2852) - Fax : 02-598-1116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정보주체께서는 ㈜한솥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솥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1. 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한솥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ㆍ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조민규 - 직책 : 팀장 - 직급 : 부장 - 연락처 : 02-585-1114(내선 2202) - Fax : 02-598-1116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행정자치부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자치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아래의 기관은 과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한솥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ㆍ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privacy.kisa.or.kr - 홈페이지 : (국번없이) 118 - 전화 : 부장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ㆍ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ㆍ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ㆍ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1566-0112 (www.netan.go.kr)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한솥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 2012년 8월 14일

개정일자 : 2016년 9월 26일

(필수)